한국과 멕시코의 경기가 24일 0시에 시작했습니다. 전반 24분 멕시코에게 페널티킥이 선언됐는데요. 패널티킥은 어떤 경우에 받는 것일까요. 


 


페널티킥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지역 안에서 반칙을 범했을 때 페널티 마크에서 공을 차는 것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반칙을 하는 경우에 상대팀에게 패널티킥이 주어지는 것이죠. 



전반전에서 넘어진 한국 선수의 손에 공이 맞으면서 페널티킥을 선언했고 멕시코의 벨라 선수가 27분 패널티킥에 성공했습니다. 


해설위원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PK, 피케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PK의 뜻은 바로 페널티킥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골키퍼인 조현우 선수가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벨라의 패널티킥을 막아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의 주역이 조현우 선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한국과 멕시코의 생중계를 보기위해서는 각 지상파 사이트의 온에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MBC 디지털해설위원인 감스트의 중계를 보기위해서는 MBC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안되는데요. MBC온에어는 안정환 해설위원의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감스트의 해설이 담긴 경기는 아프리카 TV 웹사이트, 모바일 앱을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_**
,